kb카드 국민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 이거보고 끝장내세요!

kb카드 국민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다보면 마그넷 부분의 손상 혹은 카드분실 혹은 훼손등의 이유로 재발급 신청을 하시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국민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거나 모바일 앱/PC 를 통해 재발급신청을 하는 방법과 영업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세가지 국민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카드 국민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 카드(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재발급 신청의 경우 가까운 국민 은행 영업창구에 방문하시어 상담원에게 재발급 신청을 하시는 방법이 있으며, 국민 모바일 앱이나 국민 홈페이지를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업창구에 방문하시는 방법은 직접 찾아가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서 10분내로 카드를 즉시 재발급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앱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카드를 수령하기 까지 최소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 지역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하기(대면)

국민은행 지역 영업점에 방문하여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실수 있는 방법으로 국민은행 영업점 영업시간 내로 방문하시어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 은행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카드 발급시에는 서류작성및 본인확인, 신분증 복사등의 절차를 밟게되며 10분내라는 짧은 시간내에 카드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링크를 통해 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내 근처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 찾아보기

2. 국민 콜센터(KB ARS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하기

다음으로 국민 콜센터를 통한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입니다.

국민 콜센터(ARS 센터)의 번호는 1588-1788이며 전화 후에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 본인확인을 위한 질문들을 ARS센터 측에서 물어보는 경우가 있으니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원 연결의 경우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상담원 분과의 전화연결 후에는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재발급 신청이 접수됨가 동시에 1:1 전화문의를 통해 쉽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국민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기

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와 국민은행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한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65일 24시간내내 서비스가 지원된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앱 바로가기와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KB 인터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
  • <고객센터-고객상담-도난분실 신고/보상신청 선택>
  • 로그인 진행
  • 도난분실 혹은 재발급 신청 완료

>> KB모바일 앱 다운 (아이폰)

>> KB모바일 앱 다운(안드로이드)

kb카드 국민은행 카드 재발급 모바일 방법
  • 위 링크를 통해 ‘KB Pay’앱 다운 후 실행
  • 오른쪽 상단 검색란에서 ‘카드분실’ 검색후 ‘카드분실재발급’ 클릭
  • 카드 소유관리카드 클릭
  • 국민카드 분실시에는 {분실신고} 클릭하고 재발급 신청만 원한다면 {재발급 신청} 누른후 본인인증 통한 재발급 신청

또한 국민카드 분실신고 후에 카드를 재발급 받으시는 경우 기존의 카드 비밀번호를 새로 바꾸셔야 합니다.

재발급은 분실신고 접수 시점부터 60일 이내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60일내에 발생한 부정사용금액에 대한 보상 기준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카드 부정사용금액 보상 기준 및 제외항목 알아보기

재발급 카드를 최초로 사용하시는 시점에 기존카드는 사용이 정지되며 재발급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재발급 등록일 시점부터 60일 후에 자동으로 카드 사용이 정지됩니다.

재발급 신청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평일 기준으로 3일에서 6일내로 배송됩니다.

유의할 점으로는 카드 재발급시에 카드번호가 바뀌므로 기존 자동이체 신청내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자동으로 카드나 계좌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변경 신청을 해주심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치며

kb카드 국민 체크카드 재발급을 위해서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 1매)응 지참하시는 것이 필수 입니다.

영업점이나 콜센터를 이용하시어 재발급 신청을 하시는 경우 영업시간을 꼭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카드 재발급이 급하신 분들께서는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시어 대면으로 신청하시는 방법을, 급하지 않고 느긋하게 카드신청 및 발급을 희망하시는 부늗ㄹ께서는 비대면 신청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관련글>

kb 토심이 국민카드 마이위시 신용카드 발급 방법 캐시백 혜택 연회비 총정리

국민은행(KB) 청년도약 계좌 늦지말고 얼른 신청하세요!(가입대상, 신청방법, 금리, 가입기간등)

kb 캐피탈 대출 종류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kb, ibk 2023 나라사랑카드 혜택 및 발급방법 이 글 읽고 끝장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