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만에 신한카드 분실신고(해제) 및 재발급 받는 방법(ft.모바일, pc, ARS 고객센터,영업점 방문)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분실신고는 카드를 잃어버린 사실을 인지한 즉시 해주셔야 하며 재발급 신청도 가능한 함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실신고와 재발급 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방법을 모르고 하시는 것과 알고 하시는 것은 시간면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타카드사도 마찬가지겠지만 신한카드의 경우도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받는 방법과 절차가 정말 간단합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으로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통해 1분안에 빠르게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는 방법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1.모바일 앱

모바일로 진행해주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의 신한카드 모바일 앱인 ‘신한 플레이’앱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신한 플레이 다운로드 하기

>>(아이폰)신한 플레이 다운로드 하기

1-(1)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해주셨다면 다음의 절차를 밟아 주시면 됩니다.

순서내용
1번본인 인증 로그인 후 홈화면에 접속합니다.
2번그후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3번고객센터->카드상담(카드 분실신고)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4번신용카드/체크카드, 선불형카드, 앱카드(휴대폰 분실) 중 해당되는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5번‘다음’ 버튼을 클릭 후 진행해 줍니다.

4번의 분실신고 절차에서 신한카드 재발급 신청여부를 선택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되도록이면 분실신고와 함께 재발급 신청도 함께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따로따로 진행 할시에 귀찮고 절차의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객센터-> 카드재발급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카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가능카드’ 목록에서 재발급 받으실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수령지를 선택해주시고 재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1-(2)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

또한 분실신고 후에 카드를 찾으셨다면 분실신고해제를 원하시는 경우도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서내용
1번본인 인증 로그인 후 홈화면에 접속합니다.
2번그후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3번고객센터->카드상담(카드 분실신고 해제)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4번카드번호, CVC번호, 카드비밀번호, 분실접수번호를 입역해줍니다.
5번‘해제완료’ 버튼을 클릭 후 진행해 줍니다.

2.PC

PC를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2-(1)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한 후 고객센터-> 카드상담(카드분실 신고)에 접속해 줍니다.

신한카드 pc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는 방법
신한카드 pc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는 방법

‘카드분실신고’를 클릭해주시고 이후 카드목록에서 분실신고할 카드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 여부도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카드분실신고’를 클릭해주신 후 해제 절차를 밟아주시면 되겠습니다.

3.ARS 고객센터

신한카드 ARS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연결하여 문의하는 방법인데요.

신한카드 대표 전화번호는 1544-7000 입니다.

3-(1)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

위 대표번호로 전화하신 다음 아래 표의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순서내용
1번버트식 ARS(2번 클릭)
2번분실신고 및 해제(1번 클릭)
3번본인 인증(전화번호 입력)
4번상담원 연결(0번 클릭)

상담원 연결후에는 함꼐 카드 분실신고 접수를 진행하시면 되며 이후 카드 재발급 신청여부 의사를 밝히시면 됩니다.

또한 상담원 연결은 평일 오전 9시부터 6시 까지지만 분실신고의 경우 24시간 연중무휴로 진행되고 있으니 상담원 연결없이 분실신고만 진행하실 경우에는 1544-7200에 전화하셔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4.영업점 방문

신한카드 영업점에 방문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근처 가까운 신한카드 영업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내 근처 신한카드 영업점 찾아보기

4-(1)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

방문하실 영업점을 찾으셨다면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혹은 운전면허증 중 한매를 지참하시고 재발급을 위해 필요한 비용 1천원을 가지고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그후 영업점에 방문하여 접수표를 뽑고 본인의 차례가 되면 분실신고 여부를 직원에게 밝히신다음 함꼐 분실신고 접수 및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떄 기존의 카드 비밀번호를 바꾸게 되니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소요시간은 10분 내지로 진행됩니다.

비용과 시간이 가장 많이드는 방법으로 가급적이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네가지 방법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되며 개인적으로 비대면으로 모바일 앱 혹은 pc로 진행하심이 시간 단축에 용이하다고 생각됩니다.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카드를 잃어버리셨을 경우나 재발급 받으실때 본 포스팅에서 정리한 내용으로 쉽고 빠르게 진행하시어 시간낭비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