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받는 방법 (ft. ARS 하나카드 고객센터, 모바일 앱, PC, 영업점 방문을 통한 방법 )

하나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카드 사용 전과 후에 카드를 잘 챙기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저 또한 카드와 같은 제 물건을 잘 챙기지 못하는 습관 때문에 여러 차례 재발급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으면 좋겠지만 혹시나 잃어버리셨을 경우에는 반드시 곧바로 분실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분실신고를 하지 않으신다면 카드 도용으로 인한 피해나 연체된 금액이 있으실시에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을 통해 1분만에 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소개해드릴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은 ARS, PC, 모바일 앱, 영업점 방문을 통한 방법 4가지 입니다.

네가지의 방법 모두 아래 설명대로 진행해주시면 1분 안에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재발급 신청은 분실/도난 신고를 먼저 하신 후에 해주셔야 합니다.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이전카드는 사용하지 못하니 이 점 또한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ARS를 통한 방법

하나카드 ARS 고객센터 대표 번호는 1800-1111입니다.

분실신고의 경우 고객센터에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진행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1) 분실신고

ARS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진행 방법은 다음의 순서와 같습니다.

순서내용
1번하나카드 ARS 고객센터(1800-1111)에 전화한다.
2번키패드 8번(분실신고 및 금융사고신고)를 눌러준다.
3번키패드 1번(카드 분실 신고)를 눌러준다.
4번본인 전화번호를 키패드로 입력하고 (#)버튼을 누른다.

1-(2) 분실신고 2

또한 ARS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대표 고객센터가 아닌 승인 ARS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나카드 승인 ARS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2000입니다.

그 후 키패드 0번을 눌러 주시면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십니다.

하나카드 상담원 연결시간은 오전 09시부터 18시까지 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두 방법 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되며 개인적으로 분실신고의 경우 24시간 연중 무휴이기 때문에 상담원 연결 보다는 키패드 입력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담원 연결의 장점은 분실신고와 더불어 재발급 신청까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3)재발급

상담원 연결 후 분실신고를 하시게 되면 재발급 신청 여부를 물어보게 되는데 이때 재발급 의사를 밝히시면 됩니다.

재발급은 분실신고 접수 시점부터 60일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또한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으셔도 재발급 등록일 시점부터 60일 이후에는 자동으로 카드 사용이 정지되니 이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001 2023 10 06T172632.430

2. PC를 통한 방법

PC를 통해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 주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2-(1)분실신고 및 재발급

위 링크를 통해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메인화면 메뉴얼에서 고객센터-> 고객상담-> 분실신고/재발급(신용/체크) 순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PC의 경우 언제나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분실/도난신고를 먼저 해주신 후 분실재발급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로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1번>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로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2번>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로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3번>

3. 모바일 앱을 통한 방법

본 방법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 다운로드

>>(아이폰)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 다운로드

3-(1) 분실신고 및 재발급

위 링크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해주신 후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홈화면이 뜨는데 홈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한후 다음의 순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카드-> 분실신고(신용/체크)
  • 우측 상단 메뉴-> 카드->체크/신용/제휴 카드 선택-> 카드신청

4.영업점 방문을 통한 방법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근처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근처 하나은행 알아보기

그후 영업점에 신분증 혹은 운전며허증, 여권 중 1가지와 재발급 비용 1,000원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 후 영업점 직원의 안내에 따라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5분에서 10분정도 소요되며 개인적으로 가장 귀찮은 방법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분실 사실을 인지하시는 순간 분실신고를 반드시 해주셔야 하며 가능한 재발급 신청도 함께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재발급 소요시간은 영업점 방문시 즉시 실물카드 재발급이 가능하시며 온라인의 경우 3-4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빠르고 간편하게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여 아까운 시간 낭비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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